피부가려움증원인을 모르는 몸 간지러움은 겨울철 더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겨울의 기후는 건조하기 때문에 몸에 각질이 잘 일어날 수 있으며,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잘 빼앗길 수 있기 때문에 피부 가려움증 또한 잘 나타납니다. 또한, 몸이 가려울때 계속 손톱으로 긁다보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며, 손톱에 있는 많은 세균들이 피부로 들어가게 되면 상처가 덧날 수 있으며 잘 아물지 않습니다.
겨울철 피부 가려움증을 해소하기 위해서는 수분의 공급이 우선이기 때문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보습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아침 외출 전, 외출 후 세안을 한 다음에 피부에 보습제를 발라주면 몸 간지러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즉, 어떤 피부 질환은 피부과 의사의 특별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조하고 가려운 피부는 보통 다음 단계를 통해 예방되고 치료될 수 있습니다:
1. 보습 크림을 통해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2. 보습 크림을 통해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3. 보습 크림을 통해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몇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피부가 촉촉하게 느껴질 때조차, 피부 위에 크림이나 로션을 한 겹 더 바르세요.
크림이 수분을 더 공급하는 경향이 있지만 로션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연고를 선호하신다면 그것도 괜찮습니다. 피부가 건조해지기도 전에 잘 문지르고 자주 바르세요.
건조한 겨울 공기가 여러분의 보습보다 더 건조할 경우, 여러분의 피부가 갈라질 수 있고, 그에 따른 열린 상처가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습진이 있는 사람들에게 흔한 문제이지만, 전형적인 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적절한 보습 없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1.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원인, 무엇을 피해야 하는가?
- 뜨거운 샤워 — 피부를 악화시키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뜻한 샤워로 단계를 낮추시고, 외출하셨을 때, 보습제를 바르기 전에 마르지 마세요.
- 건조한 공기 — 가습기는 여러분의 집 안의 공기에 수분을 더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가습기가 그들의 피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코, 입, 목의 불편한 건조함을 예방한다는 것을 발견합니다.
- 찬 공기와 바람에 노출 — 장갑, 스카프 및 기타 겨울 액세서리는 야외에서 피부 손상을 줄이는데 필수적입니다.
2. 나이드니 더 간지러운 피부, 이것 바꿔 보세요
겨울철 많은 노년층이 피부 가려움을 호소합니다. 특히 겨울의 차고 건조한 날씨가 겹쳐 노화로 인한 피부건조가 심해집니다. 이는 면역 체계의 자연적이고 나이와 관련된 변화가 가장 큰 원인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나이 든 피부는 훨씬 더 민감해질 수도 있습니다. 젊었을 땐 피부 수분량이 30% 이상을 웃돌지만, 나이가 들면 20%까지 떨어집니다. 공기 중의 수분을 피부속으로 끌어들이는 세라마이드 성분히 급격히 감소하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피부를 관리해야 될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순하고 향기가 없는 세안제와 너무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을 사용하세요.
- 피부를 문지르거나 각질을 제거하는 제품 사용을 피하세요.
- 비누 성분이 없는 바디워시를 찾으세요. 보다 부드럽고 촉촉한 클렌징 성분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면 좋습니다.
- 피부를 촉촉하게 히알루론산, 라놀린, 시어 버터와 같은 성분을 찾으세요.
- 수건을 닦을 때 피부를 약간 촉촉하게 유지하고 크림을 사용하여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도와주세요.
호르몬의 이상 역시 피부 가려움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호르몬의 경우 스트레스를 낮추거나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나아지기도 하지만 불균형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